제1기 진로진학상담사 1급 연수 – 학원대학교 진로진학상담학과

진로 진학 상담사 1급 연수가 학원 대학교 강의실에서 김·무현 대표( 낮은 오름 커뮤니케이션)의 인사에서 시작된 정·남 황 박사와 정·진규 수석 연구원이 16시간 연수를 실시했습니다.이·암 우크라이나 대표(블루 공동 9기)가 만들어 주었습니다.광주 대구 스도깅에서 참석한 원장들은 연수 과정에서 600여장의 강의 ppt, 진로 진학 자료 10권, 20여개의 진로 진학 관련 블로그 자료를 공유하고 이론과 실제를 통찰하는 연수를 실시했습니다.수강된 원장들의 교육 소감을 공유합니다.자격증을 가진 것은 진로 진학 공부의 시작을 의미합니다.자격만 자신을 인식하고 사회적 책임을 가지고 수요자에게 진로 진학 상담을 전한다는 사명이기도 합니다.축하해요.■ 시간 편성·진로 진학 탐구:정·남 황 박사10시간, ppt 600장, 이론· 진 훌쩍 컨설팅 실제:정·진규 연구원6시간, ppt 60장, 실습김무현 대표정남환 박사 1일차 강의정진규 수석연구원 1일차 강의정진규 수석연구원 2일차 강의정남환 교수 2일차 강의감지된 언어가 없습니다.

입력 언어를 확인해 주세요.진로진학자료 10권 제공이강욱 대표님 마무리********************학원대학교 진로진학상담학과 [진로진학상담사 1급 자격과정 모집]16시간 교육으로 진로, 진학, 입시 1급 전문가로 만들어 드립니다.학원대학교 진로진학상담학과에서 진행하는 진로진학상담사 1급 자격과정은 학생들의 진로진학 탐구 및 입시 컨설팅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본 과정은 진로진학 전문가들에 의해 설계되었으며 고입, 대입 과정에서 중요한 요소를 분석하고 컨설팅하는 전문가 배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신청] https://bit.ly/ 진로진학상담학과학원 대학교 진로 진학 상담 학과(1급 자격 과정)16시간 교육에서 “진로, 진학, 입시”전문가에게 말씀 드리겠어요.학원 대학교 진로 진학 상담 학과가 제공하는 진로 진학 상담사 1급 자격 과정은 학생들의 진로 진학 탐구 및 입시 컨설팅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본 과정은 진로 진학 전문가들이 설계되고 고교 입시 대학 입시 과정에서 중요한 요소를 분석하는 컨설팅하는 전문가 배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교육 목표]변화하는 진로 진학 탐구 진로 진학 안목을 기준으로 교육 과정, 고교 단위제 대학 입시 제도를 읽는 능력을 키웁니다.변화하는 고교 입시 대학 입시를 준비하는 방법론과 고교 입시 대학 입시를 평가하는 기준을 연수합니다….bit.ly학원대학교 진로진학상담학과(1급 자격과정) 16시간 교육으로 ‘진로, 진학, 입시’ 전문가로 만들어 드립니다. 학원대학교 진로진학상담학과에서 제공하는 진로진학상담사 1급 자격과정은 학생들의 진로진학 탐구 및 입시 컨설팅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본 과정은 진로진학 전문가들에 의해 설계되었으며 고입, 대입 과정에서 중요한 요소를 분석하고 컨설팅하는 전문가 배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교육목표] 변화하는 진로진학 탐구 진로진학 안목을 기준으로 교육과정, 고교학점제, 대입제도를 읽는 능력을 기릅니다. 변화하는 고입, 대학입시를 준비하는 방법론과 고입, 대학입시를 평가하는 기준을 연수합니다… bit.ly(교육 후기)대한민국의 입시 중 가장 잘못된 정보와 주관적 해석이 난무하는 분야는 단연 학생부 종합 전형입니다.깜깜한 전형으로 불리는 만큼 경험적 지식에만 의존하고”내가 누군가를 어디론가 보내고 본 “의 근거로 높은 가격의 잘못된 방향의 컨설팅을 받는 학생들을 보고 안타까운 마음으로 입시 지도에 발을 디뎠습니니다.그러나 학생부 종합 전형에 대한 공부를 하면 할수록 입시 2개 요소인 “기준”과 “평가”이 모호하게 느껴졌습니다.세특 반영 수행 평가 과제가 너무 무리하게 느껴질 때, 과제 자체로는 만족도가 높지만 이것이 과연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지 스스로 의문으로 생각했을 때, 새벽까지 시간을 넣고 작성한 탐구 보고서가 생기부에 1, 2줄만 서술할 때 등등의 경험을 할 때마다 실제 평가관의 관점은 어떤지 검증된 컨설턴트들은 어떤 방향성을 제시하는지 궁금해서 쩔쩔맸습니다.그러한 가운데”진로 진학 지도사 1급”과정을 알고 입시에 대한 공부를 하면 몇번 접할 수밖에 없다”정·남 황 교수”이 수업을 직접 한다는 것을 보고고민하지 않고 신청하고 듣게 되었습니다.이 과정은 먼저 한 고민을 깨끗이 풀어 줍니다.실제로 입학 사정관의 관점에서 어떤 원리로 “기준”과 “평가”요소가 만들어졌는가를 가르치세요” 좋은 생활 기록부이란 무엇인가”의 방향을 잡고 현역 컨설턴트”정·진규 연구원”들의 오랜 현장 실무 경험으로 실제 예시를 분석하는 의견을 주고받는 시간을 통해서 완성하고 줍니다.잘 입시 관련 교육을 받으면”그것으로 무엇을 하면 될까?’이란”글쎄”이 남는데”진로 진학 지도사 1급”과정은 ” 이렇게 준비/운영하면 되는구나!”과 “느낌표”이 남은 과정이었습니다.좋은 강의를 만들어 주신 전·남 황 교수와 정·진규 연구원에 다시 한번 감사 드립니다.원장의 여러분도 본 과정을 통해서 입시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고 입시에 성공하기 위한 필요한 지식과 전략을 습득하고 학생들에게 옳고 좋은 지도를 하세요!ㅡㅡㅡㅡㅡㅡㅡㅡ<리뷰>해오름이 주최한 쓰레기 통 교육 콘서트에서 접하게 된 진로 진학 상담사의 과정을 듣고 앞으로 중 고교생에 대한 제대로 된 진학 지도에 강사인 내가 전문가가 되겠다고 결심하고 수강 신청을 했습니다.저에게 이 교육을 통해서 두개의 무기가 된 모양입니다.정·남 황 교수의 강의에서 공교육적인 평가관의 자세를 알게 된 것이 방패라면 정·진규 연구원이 주신 각종 세특 기재 사항의 준비는 창문에 된 것 같습니다.무기를 제대로 쓰는 것은 교수가 강조한 저의 역량이라 열심히 훈습합니다!좋은 자리를 마련하신 학원 대학의 대표에게도 감사 드립니다.우리 아이들이 20001위부터 줄 서지 않도록 가르침을 잘 받아들이고 지도합니다.감사합니다。***************진로 진학 상담원 과정 후기 학교 교육의 큰 틀이 정리되었습니다.정리된 틀을 자신의 것으로 한다는 과제가 남아 있는데.내가 몰라서 답답한 부분이 한가지씩 해소되고 학생들에게 도움이 된다는 생각으로 몸과 뇌는 힘들지만 마음을 즐겁습니다.우리 지역에 맞춰서 잘 구조화시킵니다.열정으로 귀중한 내용을 교육하고 주신 교수와 연구원에 감사 드립니다.개개인이 소중한 인재인 우리 학생들에게 잘 전합니다.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막연히 수입과 재미만 좇는 아이들에게 본인의 적성에 맞는 진로 진학 지도를 할 수 있는 선생님이 되고 싶어서, 이번 과정을 듣게 되었습니다.교수와 정 연구원의 시선이 진로와 진학이 더 잘 보이는 귀중한 시간이었습니다.제가 맡은 아이들이 거의 28과정의 아이들이라 더 공부하는 것이 많겠지만 앞으로도 교수가 가르치세요 등을 잘 새기며 따라갑니다.감사합니다。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핵심을 꿰뚫는다 질문을 던질 아이를 키우는 IB교육 과정이 전 세계 모든 나라로부터 인정 받아 영향력을 기르고 있습니다.이에 발맞춰서 한국도 조금씩 변화를 받아들였고, 그 과도기에 2028입시와 이후의 입시가 예측하기 어려운 스탠스를 취하고 베일에 휩싸이고 있습니다.공교육이 갖는다”기준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이라는 이미지에 숨어 사교육은 자세한 지엽적인 부분을 다루는 세부 영역이라는 이미지가 강합니다.그러나 많은 분들이 이미 통감하고 있듯이, 큰 숲이 어떤 본질을 품고 있는지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전제로 되지 않으면, 세세한 전략이 아무리 훌륭하고 이색적이지도, 목표에 도달할 수 없습니다.노래를 한꺼번에 들은 적이 없는 사람들은 변주를 색다른 해석과 새로운 기회로 보는 대신 무서운 결말이 체결될 마지막 순간으로 수용할 것입니다.교육자는 개인적으로 실시한 길로 없어서도 심도 있는 공감과 통찰의 눈으로 아이들에게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꼭두각시가 아니라 사고하는 개체로서 아이들을 요구하는 IB교육 과정 아래에서 주인공의 아이들이 큰 숲을 볼 수 없고 순간적인 연루에 무력으로 휘둘린다면 이보다 더 위험한 게 없죠.그래서 큰 숲을 보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고 작은 나무를 보는 것에 우선해야 합니다.그래서 자식 옆에 서서 모두에게 낯선 입시 변화의 도래를 기다리며 아이에게 가장 적격인 길을 통찰하려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렇게 큰 숲을 볼 수 있는 기회를 포착하고 충분한 인사이트를 최대한 많이 품지 않으면 안 됩니다.강의를 만들어 주신 전·남 황 교수와 정·진규 연구원이 조만간 한국의 교육을 변화시키기 위해서 어떤 움직임이 진행되고 있으며 그 흐름은 어떤 것인지 충분한 이해를 얻었습니다.정성껏, 그리고 정열적으로 열린 강의가 너무 인상적이고,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선에서 아이들을 이끌원장임에도 불구하고 진로 진학에 대해서 너무 지식이 부족하고 우리 학원에 다니는 어린이들에게 미안함이 많았습니다.고등 학교 단위제가 됐고 등급제가 바뀌어 삶의 기부가 중요하고 특별 목적자의 사고가 좋다고 하지만, 현명하지 않은 원장은 그냥 영어 단어를 외우고 수학 문제만 푸는 수십년 전인 채였다.진로 진학이 너무 복잡하고 처음에는 도무지 무슨 말인지 모르지만 이틀째에는 그래도 무엇인가?~이런 생각을 했습니다.포괄적인 안목의 교수 강의(교육후기) 대한민국 입시 중 가장 잘못된 정보와 주관적 해석이 난무하는 분야는 단연 학생부종합전형일 것입니다. 깜깜이 전형이라 불리는 만큼 경험적 지식에만 의존했고, ‘내가 누군가를 어디론가 보내봤다’의 근거로 높은 가격의 잘못된 방향의 컨설팅을 받아오는 학생들을 보며 안타까운 마음에 입시 지도에 발을 들여놓았습니다. 그러나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공부를 하면 할수록 입시의 두 가지 요소인 ‘기준’과 ‘평가’가 모호하게 느껴졌습니다. 세부 반영 수행평가 과제가 너무 억지로 느껴질 때, 과제 자체로는 만족도가 높은데 이것이 과연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지 스스로 의문이 들 때, 새벽까지 시간을 들이고, 작성한 탐구 보고서가 생기부에 한두 줄만 적을 때 등등의 경험을 할 때마다 실제 평가관의 관점은 어떠한지, 검증된 컨설턴트들은 어떤 방향성을 제시할지 궁금해 어쩔 줄 몰랐습니다.그러던 중 ‘진로진학지도사 1급’ 과정을 알게 되었고, 입시에 대한 공부를 하면 여러 번 접할 수밖에 없는 ‘정남환 교수님’이 수업을 직접 하신다는 것을 보고 고민하지 않고 신청하여 듣게 되었습니다. 이 과정은 앞서 했던 고민을 말끔히 해소해 줍니다. 실제 입학사정관의 관점에서 어떤 원리로 ‘기준’과 ‘평가’ 요소가 만들어졌는지 알려주시고, ‘좋은생활기록부란 무엇인가’의 방향성을 잡고, 현역 컨설턴트 ‘정진규 연구원’님의 오랜 현장 실무 경험으로 실제 예시를 분석하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통해 완성해줍니다. 입시 관련 교육을 많이 받으면 그래서 뭘 해야 하지?’ 라는물음표가남는데,진로진학지도사1급과정은이렇게준비/운영하면되는구나!라고느낌표가남는과정이었습니다. 좋은 강의를 준비해주신 정남환 교수님과 정진규 연구원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원장님들께서도 본 과정을 통해 입시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고, 입시에 성공하기 위한 필요한 지식과 전략을 습득하여 학생들에게 바르고 좋은 지도를 해주시기 바랍니다!——–<리뷰> 해오름이 주최한 쓰레기통 교육 콘서트에서 접하게 된 진로진학상담사의 과정을 듣고 앞으로 중고등학생에 대한 제대로 된 진학지도를 위해 강사인 저부터 전문가가 되기로 마음먹고 수강신청을 하였습니다. 나에게 이 교육을 통해 두 가지 무기가 생긴 것 같아요.정남환 교수님의 강의로 공교육적인 평가관의 자세를 알게 된 것이 방패라고 한다면 정진규 연구원님께서 알려주신 각종 세부적인 기재사항 준비는 창이 된 것 같습니다. 무기를 제대로 사용하는 것은 교수님이 강조하신 저의 역량이므로 열심히 훈습하겠습니다!좋은 자리를 마련해주신 학원대학 대표님께도 감사드립니다.우리 아이들이 2000 1등부터 줄을 서지 않도록 가르침을 잘 받아들이고 지도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진로진학상담사과정 후기학교 교육의 큰 틀이 정리되었습니다.정리된 틀을 자기 것으로 만드는 과제가 남아있는데요.내가 몰라서 답답했던 부분들이 하나씩 해소되고 학생들에게 도움이 된다는 생각에 몸과 뇌는 힘들지만 마음을 즐겁습니다.저희 지역에 맞게 잘 구조화 시키겠습니다.열정으로 귀중한 내용을 교육해 주신 교수님과 연구원님께 감사드립니다.한 사람 한 사람이 소중한 인재인 우리 학생들에게 잘 전달합니다.———–막연하게 수입과 재미만을 쫓는 아이들에게 본인의 적성에 맞는 진로진학 지도를 할 수 있는 선생님이 되고 싶어 이번 과정을 듣게 되었습니다.교수님과 정 연구원의 시선으로 진로와 진학이 더 잘 보이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제가 담당하고 있는 아이들이 대부분 28과정의 아이들이기 때문에 더 공부할 것이 많겠지만 앞으로도 교수님께서 가르쳐주시는 것들을 잘 새겨가며 따라가겠습니다.감사합니다。 ————핵심을 꿰뚫어보는 질문을 던질 수 있는 아이를 키우는 IB 교육과정이 전 세계 여러 나라로부터 인정받으며 영향력을 키우고 있습니다. 이에 발맞춰 한국도 조금씩 변화를 받아들이고 있고, 그 과도기에 2028 입시와 그 이후의 입시를 예측하기 어려운 스탠스를 취하며 베일에 싸여 있습니다.공교육이 가진 ‘기준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는 이미지에 가려져 사교육은 자세하고 지엽적인 부분을 다루는 세부 영역이라는 이미지가 강합니다. 그러나 많은 분들이 이미 절감하셨듯이 큰 숲이 어떤 본질을 품고 있는지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전제되지 않으면 세밀한 전략이 아무리 훌륭하고 색다르다 해도 목표에 도달할 수 없습니다.노래를 단번에 들어본 적이 없는 사람들은 변주를 색다른 해석과 새로운 기회로 보는 대신 무서운 결말이 맺어지는 마지막 순간으로 받아들이기 마련입니다. 교육자는 개인적으로 간 길이 아니더라도 깊이 있는 공감과 통찰의 눈으로 아이들에게 올바른 방향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합니다. 꼭두각시가 아닌 사고하는 개체로서의 아이들을 요구하는 IB 교육과정 아래에서 주인공의 아이들이 큰 숲을 보지 못하고 순간적인 휘감김에 무력하게 휘둘린다면 이보다 더 위험한 일은 없을 것입니다.그렇기 때문에 큰 숲을 보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고 작은 나무를 보는 것에 우선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녀 곁에 서서 모두에게 낯선 입시 변화의 도래를 기다리며 자녀에게 가장 어울리는 길을 통찰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렇게 큰 숲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잡고 충분한 인사이트를 최대한 많이 품어야 합니다.강의를 준비해주신 정남환 교수님과 정진규 연구원으로부터 가까운 미래에 한국의 교육을 변화시키기 위해 어떤 움직임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그 흐름은 어떤 것인지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진심을 다해, 그리고 열정적으로 진행된 강의가 너무 인상적이어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일선에서 아이들을 이끄는 학원장임에도 불구하고 진로진학에 대해 너무 지식이 부족하여 우리 학원에 다니는 아이들에게 미안한 마음이 많았습니다.고교학점제가 되면서 등급제가 바뀌었고, 삶의 기부가 중요해 특목자의 사고가 좋다고 하지만 똑똑하지 못한 원장은 그저 영어 단어를 외우고 수학 문제만 풀기 수십 년 전 그대로였습니다.진로진학이 너무 복잡해서 처음에는 도무지 무슨 말인지 모르지만 둘째날에는 그래도 뭔가~ 이런 생각은 들었습니다.포괄적인 안목의 교수 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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