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의 끔찍한 실패: 20년간의 주요 실패

구글 글라스는 한때 큰 기대를 걸고 있었다모든 iPhone과 넷플릭스에 불이 붙다 스마트 폰과 착지의 순간부터 문제가 가득한 게임기가 있습니다.지금은 위대한 기술 혁신의 시대일지도 모르지만, 실패한 클라우드 펀딩 캠페인과 잘못된 생각의 제품 아이디어에 찬 환경에서 성공은 결코 기정 사실화되지 않습니다.New Atlas가 20세 생일을 맞으면서 최근 실패한 기술 몇가지에 주목하고 봅시다.이 테크놀로지에는 야심적인 스타트 업과 유명 인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가상 세계와 현실 세계가 부닥치는 세계를 상상하면서 Google은 Google Glass소비자용 안경을 2015년에 사용하기 전에 몇년간 개발했습니다.Will Shanklin은 예상 못했어요.그리고 호주 경찰은 애플이 발매했을 때, 널리 비판하는 지도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지 않도록 경고까지 내렸기 때문에 구글만이 궁극적으로 불운한 제품에 심각한 일을 투입한 유일한 기술 대기업은 아닙니다.가상 현실은 막대한 잠재력을 갖는 분야지만 유망한 징후로 Oculus 같은 사람들의 최선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이동 중의 VR을 위한 모바일 헤드셋은 아직 실현되지 않았습니다.아마존의 처음이자 마지막의 스마트 폰 진출도 비슷한 운명을 들였는데, 3D텔레비전이 처음 발매되기 시작하면서 10년이 지나도 시청자는 2차원적인 맛으로 엔터테인먼트를 소비하고 있습니다.이 시대에 실패하는 최대의 테크놀로지의 몇개를 이하에서 확인하고 봅시다.☞ 2019년 MoviePass넷플릭스 등의 극장 구독 모델.월액을 넣으면 극장에 무제한으로 갔다.지속 불가능한 비즈니스에서 시장에서 쫓겨나다.넷플릭스 스타일의 구독 모델을 극장 영화에 소개한 회사의 무비 패스가 폐쇄된다고 발표했습니다.지속 가능하고 없는 비즈니스 모델을 밀어붙이면서 수백만달러를 잃은 뒤 이 파괴적인 스타트 업은 그만두겠다고 선언하고있습니다만, 미국의 모든 주요 전시 업체가 이 모델을 모방한 것으로, 동사가 심은 구독 시드는 번창하고 있습니다.이것은 어떤 스타트 업이 성장하고 발전하는 동안 몇년 손해 보는 실리콘 밸리의 일반적인 모델입니다.Uber는 세계의 택시 산업을 크게 변화시켰음에도 불구하고 오늘까지 돈을 쏟아 부는 동안 Facebook은 수익을 올리는 데 몇년이 걸렸어요.최근 몇년간 MoviePass는 Netflix와 Spotify가 성공적으로 배포한 구독 모델을 사용했지만 그것을 극장 영화 관람 경험에 적용하려고 노력하는 등 영화계에서 많이 파괴적인 힘을 발휘했습니다.2018년 초 수백만명의 구독자를 가진 MoviePass의 지속 불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은 AMC 같은 주요 전시 업체들이 공놀이를 하지 않기로 결정하면서 실패하게 된다 이 새로운 기업이 살아남기가 매우 어려워졌습니다.MoviePass는 기본적으로 참가자에 전체 티켓 가격을 지불하면 동시에 사용자에게 월 10달러에서 20달러 사이의 무제한 영화를 제공하고 있었습니다.이것은 분명히 영원히 계속될 수 없습니다.모든 MoviePass구독자에게 보낸 E메일에서 CEO Mitch Lowe는 마침내 그 소식을 전했습니다.”이 몇달 동안 MoviePass는 혁신적인 구독 서비스를 재개하고 회사를 재투자하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했습니다.개선된 기술 플랫폼에 의한 일부 가입자를 위한 서비스를 재개할 수 있었지만, 회사의 자본을 다시 확보하려는 노력은 현재까지 성공하지 않습니다.Lowe는 E메일로 무비 패스의 잠재적 유산을 언급하며 미국의 모든 주요 극장 체인이 도입하는 다수의 새로운 유사한 구독 모델을 인용하고 있습니다.이렇게 많은 제2세대 구독 모델의 한정된 특성에도 불구하고 MoviePass는 틀림없이 이 종류의 모델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강조했습니다.시네 마크 영화 클럽은 MoviePass에서 영감을 받은 새로운 영화 중 가장 전통적인 것으로, 기본적으로 월9달러에서10달러로 영화를 제공합니다.이 나라 최대의 극장 체인인 AMC는 Stubs-A-List을 갖고 있으며 일주일에 3본 영화를 20달러에서24달러로 제공하고 있습니다.AMC와 Cinemark는 그들의 구독 모델이 각각 거의 백만명의 구독자를 모았다고 보고했습니다.2번째로 큰 체인점인 Regal Cinemas는 구독 등급에 의한 전국의 영화관에서 표준 형식의 영화를 무제한 제공하는 아마 지금까지 가장 공격적이고 개방적인 구독 모델을 발표했습니다.가장 비싼 Regal구독 계층은 23.50달러로 600근처 영화관에 무제한으로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2012년 iOS6의 Apple Map호주에서 Mildura라는 도시로 가라고 국립 공원으로 안내하고 많은 드라이버의 길을 잃고 최대 24시간 물과 음식 없이 고립된 드라이버도 있었고.해당 지역에서 전화가 통하지 않고 위험한 길을 건너야 했다.호주 경찰은 이에 해당 구역이나 주로 여행자는 앱을 사용하지 말라고 경고했다.이미 광범위한 비난을 받은 애플 지도의 부정확성으로 호주 빅토리아 주 경찰은 iOS 6앱 사용에 대한 경고를 발령했습니다.이 경고는 밀도우라 마을의 길을 찾던 많은 운전자가 문제의 앱으로 국립 공원으로 안내된 뒤 묶인 뒤에 나왔습니다.밀 대두는 머레이 강 둑에 있는 빅토리아 주와 뉴 사우스 웨일스 주의 경계에 위치한 지역 마을입니다.하지만 애플의 지도에 따르면 그 마을은 실제 위치에서 남쪽으로 약 70km 떨어진 머리·선셋 국립 공원의 중앙에 있습니다.만약 그게 그렇게 잠재적으로 위험하지 않으면 그 불일치는 재미 있지.12월 초 여름이 시작되고 그 지역의 온도는 46℃에 이르는 것이 있습니다.이를 이 황량한 지역이 휴대 전화의 보상이 군데군데 있을 뿐 수도가 없는 운전자가 생명을 위협하는 상황에 직면할 가능성이 있다는 사실과 연관 지어 보세요.지난 몇주 동안 애플 지도를 사용하는 일부 운전자들은 음식이나 물 없이 24시간 대기되고, 전화 수신 때문에 위험한 지형을 가로지르고 먼 거리를 걸어야 했다고 빅토리아 경찰이 보고했습니다.이로써 그들은 Mildura또는 주의 다른 지역에 여행하는 모든 사람들에 앱에 의존하지 말라고 경고했습니다.빅토리아 경찰은 애플에 이 문제를 경고하면서 이 문제가 조속히 해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근처의 Apple Store가 멜버른에서 500㎞(310마일)이상 떨어진 것으로 Apple Store의 사원이 문제를 해결 못 하겠어요.☞ 2014년 Amazon Fire폰 킨들에서 가장 좋은 것은 자르고 가장 나쁜 것은 취하고.가격을 싸게 넘겨라는 2014년에 발매된 2012년 휴대. 게다가 Android의 온 계를 이용할 수 없다.$700달러에서 더 좋은 핸드폰이 많으므로 누구에게도 추천하고 싶지 않아.아마존은 혁신적인 회사입니다.그것은 사실상 온라인 쇼핑을 작성하여 전자 서적을 보급하고 처음의 주류의 저가 태블릿을 작성했습니다.그 회사는 이제 스마트 폰으로 mojo를 사용할 수 있습니까?Gizmag가 Amazon Fire Phone을 리뷰하면서 알아봅시다.파이어 폰이 나를 혼란시킵니다.아마존은 이 20년간 수백만명의 고객으로부터 신뢰를 받고 있으며 저가 양질의 제품을 제공하는 회사라는 명성을 쌓고 있습니다.그러나 최근 스마트 폰 분야에서 처음 등장했습니다.2012년 안드로이드 폰처럼 보입니다.그 뒤 킨들 파이어의 가장 나쁜 점을 가지고 가장 좋은 부분을 잘라내고 몇가지 값싼 트릭으로 덮습니다.네, 이 전화는 약간 머뭇거리게 되네요.파이어 폰으로 제가 제일 좋아하는 이면의 유리입니다.아쉽게도 많은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왜냐하면 그것은 내가 이미 몇년 전에 그 과정을 밟았다고 생각하던 시대에 뒤떨어진 디자인 언어이기 때문입니다.멋진 데 그 전화는 손에 잡힐 느낌이 좋고 고급스러운 미관을 가지고 있습니다.그러나 내가 마지막으로 사용한 휴대 전화의 넥서스 4는 2년 전에 계약에서 제외된 350달러였어요.파이어 폰은 2014년에 비해서 거의2배 가까이 울립니다.그리고 소프트웨어가 있습니다.그것은 오픈 소스의 안드로이드인 Fire OS의 아마존 포크 버전을 실행하는데, 이는 KindleFire의 소유자에 곧 익숙해지겠지요.나에게 킨들 파이어는 항상 절충안이었습니다.일부 한정된 소프트웨어(기본적으로는 가상 아마존 쇼핑몰)는 참는데 그 대가로 뛰어난 하드웨어를 저가로 지불합니다.파이어 폰은 킨들 파이어 같은 한정된 소프트웨어를 가지고 있지만 그 대가로 큰돈을 벌 수 없습니다.Kindle Fire와 마찬가지로 Fire Phone의 UI는 큰 아이콘으로 구성된 메릴랜드를 중심으로 최신 앱과 콘텐츠를 보이고 줍니다.앱의 전체 목록을 보려면 보다 일반적인 앱의 그리드를 보기 위해서 위에 손가락을 비비다 뿐입니다.충분히 기능적으로 들리는데요?글쎄요, 그것은 기능적이지만, 반드시 좋은 것만은 아니예요.우선 구글 앱과 서비스는 아무리 찾아도 없어요(아마존은 삼성, LG등의 전화기에 제공되는 구글이 아닌 오픈 소스 버전인 안드로이드를 쓰기 때문입니다).그러나 그것은 나에게 야만적이고 특히 매력적이지 않다는 인상을 주기도 합니다.iOS나 Windows폰의 아름다움은 말할 것도 없고 Google맛의 Android의 다재함도 없습니다.그것은 당신에게 그것에 투자할 충분한 이유를 주지 않는 플랫폼입니다.☞ 2016년 삼성갤럭시 노트 7삼성의 갤럭시 노트 7은 2016년 모든 잘못된 이유로 대서 특필되었습니다.즉, 휴대 전화가 자연스럽게 연소했습니다.세계적인 리콜과 조사를 거쳐서, 삼성은 배터리가 화재의 원인이라는 것을 확인하고 새로운보다 엄격한 품질 보증 절차를 설명했습니다.삼성의 갤럭시 노트 7은 2016년 모든 잘못된 이유로 대서 특필되었습니다. 즉, 휴대 전화가 자연스럽게 연소했습니다.세계적이고 영구적인 리콜과 여러 차례 조사 후 삼성은 배터리가 사고를 낸 것을 확인하고 비난 받아야 하는 디자인의 결함을 자세히 설명했습니다.역사가 반복되지 않도록 하기 위한 노력으로 한국 회사는 새로운 보다 엄격한 품질 보증 절차에 대해서도 개설했습니다.노트 7의 불이 밝혀진 이후 삼성은 생산을 정지하는 장치를 회수했습니다.판매된300만대 중96%가 현재 반품된다고 회사 측은 말하고 있습니다.나머지 4%는 아직 사고 때를 기다리는 사람들을 주머니에 넣고 걸으면 하나님, 금방 갚아 주세요.삼성에 따르면 지난 몇달 동안 700명 이상의 연구자가 20만개 이상의 갤럭시 노트 7과 3만개 이상의 배터리를 사용하여 이 문제를 재현하기 위해서 노력했다는 것입니다.삼성의 조사는 물론 3개의 독립 산업 단체의 조사로 불은 결국 배터리의 합선에 따른 것입니다.정극과 음극의 전극은 2개의 다른 타입의 배터리에서 복수의 다른 결함의 결과로서 서로 접촉하고 있었습니다.하나는 제조상의 문제에 의한 “전극 변위”가 발생하고, 배터리의 우측 상단 구석에 있는 음극의 첨단이 구부러지고 실제로 접촉해서는 되는 부분에 접촉하는 것입니다.2번째 타입의 전지는 용접 과정의 결함이 양극을 절연 테이프와 분리 막을 통해서 올리고 음극과 접촉하고 있었습니다.경우에 따라서는 배터리가 실제로 절연 테이프의 층을 완전히 잃었습니다.이러한 문제가 재발하지 않게 삼성은 새로운 안전 대책을 꼼꼼히 구상했습니다.우선 모든 새로운 배터리는 8종류의 안전 점검 평가를 통해서 비꼬여거듭 충전 및 방전, 육안 및 X선을 통해서 검사되어 과잉 충전, 물리적 손상 및 큰 날씨 및 온도 스트레스 테스트에 의해서 절대적으로 남용됩니다.배터리는 분해 및 평가되고 누락과 전압의 변화를 체크한 뒤 가속된 사용 시뮬레이션에 의해서 실행됩니다.이들의 안전 기준은 장래의 기기의 설계에도 영향을 미칩니다.하드웨어 측면에서는 배터리의 주위에 새로운 브래킷이 추가되고 소프트웨어 측면에서는 배터리가 충전되는 사이에 온도와 전류를 조절하는 알고리즘과 충전기에 걸리는 시간을 개선할 것을 약속합니다.이 회사는 또 Cambridge, Stanford, UCBerkeley 같은 전문가로 구성된 배터리 자문 그룹을 설립하고, 삼성이 안전의 올바른 길로 나아가도록 노력했습니다.이런 노력이 삼성에 좋은 의지를 찾는 데 충분한가요?다른 디바이스는 여전히 우리 마음에 드는 휴대 전화의 1개지만 일부 누리꾼이 여전히 이 모든 실패에 대한 열띤 느낄 수 있는 것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불투명하다고 해서 회사가 재기하다 기회를 훼손하는 것은 없습니다.이제 남아 있는 것은 갤럭시 노트 8(또는 그 뒤를 이어 제품)이 정말 우리를 놀랄 것입니다.☞ 2012년 구글 Nexus Q미디어 스트리머(Apple TV와 비슷한 종류의 기기)기기가 생긴다는 것이 없어 시판이 연기됐다.스트리밍 되는 게 Youtube동영상과 Google Play의 음악과 동영상만.Google I/O컨퍼런스에서 Google이 Nexus Q스트리밍 미디어 플레이어를 공개했을 때 이 장치의 구형 형상률은 긍정적 평가를 받았지만, 많은 사람이 이 장치의 기능이 부족하다고 느꼈다고 주장합니다.이들의 피드백에 기초하여 구글은 넥서스 Q출시를 무기한 연기하기로 결정했어요.그러나 이 장치를 사전 주문한 얼리 어댑터에는 고유 모델의 하나가 무료로 주니 나쁜 소식만은 아닙니다.Nexus Q에서 가장 큰 비판은 기기가 실제로 스트리밍할 수 있는 컨텐츠의 범위가 제한적이라는 것입니다.즉, Google Play의 음악이나 비디오와 YouTube의 비디오입니다.Sony NSZ-GS7 Internet Player및 Vizio Co-Star등의 기능이 더 풍부하고 동시에 값싼 Android기반의 미디어 스트리머와 비교하고 보세요.Apple TV나 Roku HD 같은 경쟁 장치는 말할 것도 없고 Google이 처음부터 다시 하는 것은 놀랄 일은 아니에요.이 회사는 이미 넥서스 Q를 예약한 모든 사람에게 전자 메일을 보내고”더 좋은 제품을 만드는 동안 넥서스 Q의 소비자 출시를 연기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구글은 또 기존 모델의 넥서스 Q를 무료로 그들에게 보낼 것입니다.그 회사는 이미 예약 주문 수를 채우는 충분한 공급을 하고 있을 것입니다.업데이트된 모델이 언제 나올지는 아직 정해지지 않지만 현재 구형 형상률이 남아 있는 것으로 예상되며 기기가 앱 지원을 받지 못하는 일에 놀라움을 금치 않을 겁니다.수정된 모델이 오리지널로 예정된 299달러와 같은 가격에 팔릴지도 관심사입니다.☞ 2018년 구글+서비스 종료 1억명의 사용자가 있었지만, 90%는 5초 미만의 세션만 갖고 사실상 잘못되고 클릭하고 들어간 것이 대부분을 차지했다.서비스 종료는 50만명의 개인 정보 유출이 알려지자마자 발표했다.병든 Google+는 회원 데이터를 이행하는 데 충분한 시간을 주는 10개월간의 중단에 이어2019년 8월에 정식으로 폐쇄할 예정입니다.이 발표는 소프트웨어 결함으로, 50만명 가까운 Google+사용자의 개인 정보가 잠재적으로 공개된 직후 나왔습니다.구글은 2011년에 소셜 네트워크를 공개했지만 표면적으로는 페이스북에 이기려는 시도로 보입니다.이 플랫폼은 처음에는 매우 성공하고 초대 전용의 전략으로 관심과 수요를 확실히 증가시켰습니다.그러나 이런 관심의 폭발에도 불구하고 플랫폼의 사용성에 대한 의문이 급속히 제기되었습니다.2012년까지 구글은 이 플랫폼이 거의 1억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지만 대부분의 사람은 이 플랫폼이 다른 구글 서비스를 사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부산물에 의해서 구글+계정이 자주 생성되는 등 부정직한 숫자라고 주장했습니다.몇년 동안, 플랫폼에서 사용자 참여를 측정하는 시학은 사람들이 실제로 사이트에 소비하는 시간이 얼마나 적었는지를 밝혔습니다.곧 구글 플러스는 소셜 미디어의 펀치 라인처럼 느껴지기 시작했어요.누가 아직 Google+를 사용하고 있는지, 누구도 확신할 수 없었습니다.월 스트리트 저널은 구글이 올해 초에 앱 개발자가 공개적으로 접근할 수 있다고 표시되지 않은 구글+프로필 정보를 바라볼 수 있게 하는 버그를 발견했다고 밝혔습니다.버그가 수정되기 전에 구글은 약 500,000개의 Google+계정이 취약하다고 믿고 있지만 최근 블로그 게시물로 Google는 개발자가 버그를 알고 있거나 결함을 악용하고 개인 프로필 데이터를 오용했다는 증거가 없다고 주장합니다.이 발언은 Wall Street Journal보고서에서 회사가 어떤 개인 데이터도 침해됐다고 확신할 수 없다는 내부 메모를 암시하는 정보와 서로 위배됩니다.구글은 버그의 발견이 3월에 일어났고 그 때문에 이 잠재적인 데이터 유출의 최근 노출에도 불구하고 구글+폐쇄는 빠르고 충동적인 결정은 아니었다고 주장합니다.대신 2018년 초에 장착된 Project Strobe보다 큰 플랫폼과 보안 검토가 셧다운 원인이 되는 일이 제안됩니다.”이 검토는 우리가 오랫동안 알고 있는 것을 구체화했습니다:우리 엔지니어링 팀은 몇년간 Google+를 구축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과 헌신을 했는데, 광범위한 소비자 또는 개발자의 채택을 달성하지 못했으며 앱과 사용자 상호 작용이 제한적이었습니다.”와 Google엔지니어링 부사장인 Ben Smith는 말합니다.Project Strobe의 첫번째 결과물입니다.”Google+소비자 버전은 현재 사용량과 참가율이 낮습니다.Google+사용자 세션의 90%가 5초 미만입니다.”이 마지막 발언은 부정할 수 없을 만큼 놀라운 것입니다.세션의 90%가5초 미만이었습니다.본질적으로 대부분의 Google+세션은 이용자가 자신도 모르게 플랫폼에 발을 딛고 거의 바로 탭을 종료하는 실수로 클릭하는 것과 비슷합니다.그래서 플랫폼의 보안상의 문제에도 불구하고 플랫폼을 폐쇄하는 것은 놀랄 일은 아니에요.그리고 Google+로 한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을 10개월 이내에 발견할 수 있습니다.☞ 2017년 스마트 폰 VRVR을 발전시키기는커녕 방해만 하고 있었다.해당 기기가 나온 것은 17년 기준으로도 낡았지만 아무런 변화도 없고 또 콘텐츠 라이브러리의 품질은 끔찍했다.Gear VR은 나쁜, Daydream은 끔찍했고, Daydream은 지원 스마트 폰만 한정되어 있다.그리고 모두 콘트롤러는 한 손만 가질 수 있었다.양손을 트레킹 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결정적으로:소비자는 그것을 원치 않았다.오늘의 가상 현실 기기가 처음 등장했을 때, 모바일 VR이 놀라운 속도로 발전하는 성장한다고 발표했습니다.현재를 얼른 봅시다.모바일 VR의 느린 진화는 가상 현실의 주류 채택을 전반적으로 지연시킬 정도로 거의 변화가 없었습니다.우리의 요점을 설명하기 위해서, 우리는 삼성 기어 VR과 그의 유일한 실제의 경쟁 업체인 구글 데이드림 뷰에 대해서 더 이상 볼 필요는 없습니다.이 두개의 헤드셋은 모바일 VR공간의 주요 플레이어인 처음에 이 헤드셋에 대해서 흥분하지 않으면 안 되는 몇가지 이유를 발견했는데 그들의 단점과 발전 부족은 우리의 열정을 약화시키고 있습니다.기어 VR에서 시작합시다.이 헤드셋은 삼성의 회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서 열매를 맺었습니다.Oculus(2014년 Facebook에 인수된)은 아마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VR헤드 세트인 PC구동 Rift의 메이커입니다.CES2015에서 Oculus Product의 부사장 Nate Mitchell은 Gear VR이 Oculus Rift프로토 타입을 잡으려고 했어요.우리가 그 주장을 곧이곧대로 받아들이더라도 그 예측은 턱없이 부족하고 있었습니다.Gear VR의 3번째 컨슈머 에디션이 발표되고 컨트롤러가 추가되었으나(의심하지 않고 Dreamy View의 거의 같은 콘트롤러로 확인됐다), 초기의 인상은 발매 이후 지금까지 Gear와 같은 경험을 나타내고 있습니다.시야, 커넥터 및 색의 점진적 변화를 제외하면, 헤드셋 자체는 거의 변경되지 않습니다.콘텐츠 라이브러리의 전체적인 품질도 마찬가지입니다.최근 몇년간 좋은 제목이 추가되었지만, 우리는 거의 Oculus Store가 낮은 품질의 경험, 모바일 및 아케이드에 영향을 받은 게임 버전으로 급증하는 것을 봅니다.이들 게임은 언론의 기능과 고유의 특성을 거의 반영되지 않습니다.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경험 대부분은 출시 후 다시는 그 근처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모바일 VR용 게임을 만드는 개발자가 소비자의 기대를 고려해야 하는 것은 사실입니다.Oculus Rift의 소유자는 30달러와 40달러의 게임에 기죽지는 않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모바일 게임에 매우 많은 돈을 지불한다고 생각하진 않았는데요.그러나 우리는 정말 인상적인 모바일 헤드셋에서 장애물을 극복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Google Dreamdream의 콘텐츠라이브러리는 양과 품질 면에서 훨씬 빈약합니다.Android를 실행하는 것보다 많은 핸드 세트와 호환할 준비가 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Dreamy를 사용할 수 있는 전화기는 Pixel, Pixel XL, Moto Z, Asus ZenFone, Huawei Mate 9및 ZTEAxon 7의 6가지입니다.모바일 VR은 대부분의 전화 업체들에 우선 순위가 아니다.우리는 부드러운 커버와 간편한 전화 장착의 같은 Dreamdream의 사소한 세부 사항의 일부를 높이 평가합니다.그러나 이 컨트롤러와 기어 VR은 모바일 VR을 컴퓨터로 구동되는 컨트롤러에 가까이 부착하는 대신 모바일 VR의 부족을 강조합니다.가령 왜 1개의 모션콘트롤러만 사용합니까?게임에서 실제로 손을 시뮬레이션하려면 2개의 손(Oculus Touch)이 필요한 것으로, 현재 설정은 리모컨을 가리키고 클릭하는 Wii원격 타입의 경험에 제한됩니다.이전 모델의 헤드셋에 내장된 트랙 패드에서 진일보한 것이지만, 여전히 Rift및 HTC Vive의 “방법이 있다”와는 거리가 멀어요.그리고 모바일 VR에서 위치 추적(헤드셋이 헤드셋을 통해서 단순하게 머리 회전을 넘어 공간을 통한 사용자의 움직임을 추적하는 위치 추적)을 조만간 볼 수 있을까요?그것이 없으면 여러분이 세계를 움직이는 대신 세계를 함께 움직일 때, 새로운 사람들을 VR을 보여가장 몰입적인 방법은 아니에요.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개발 외에도 모바일 VR에는 정말 구역질의 문제가 있습니다.모바일 VR헤드셋을 갖고 있어 놀이를 찾을 때 고정 초점 디스플레이에 의하여 발생하는 스핀은 작동 불능 상태가 되는 것이 있습니다.그것이 위치 추적에 도움이 될 최대의 문제일지도 모릅니다.이런 중간 규모의 경험의 광범위한 문제는 고도의 가상 현실에 대한 소비자의 흥미를 유발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모바일 VR장치는 저가 VR의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위치에 있지만, PC기반의 VR설정에 1,000달러 이상 투자를 권장할 만큼 매력적인 모바일 VR환경을 정확히 파악하기 힘들다는 것입니다.더욱이 스마트 폰 업계에서는 데이 드림의 준비가 가능하도록 서두르는 플래그십의 부족으로 그것에 대한 열의가 모자랄 것 같아요.모바일 VR은 PC에서 작동하는 경험에 너무 늦어진 그 둘은 거의 관계가 없도록 보입니다.모바일 VR헤드 세트가 대중에게 관심을 끌려면 그들은 비약적으로 발전해야 합니다.그렇지 않으면 소비자가 VR의 진정한 잠재력을 보지 못하게 겁줄 가능성이 있습니다.☞ 2010년 아이 폰 4안테나 바 신호 강도 표시 에러 휴대 전화를 특정 방식으로 잡으면 수신 바가 1매스 이상 줄어드는 현상.특히 검은띠를 들면 4~5매스 떨어진다.그것에 소프트웨어에서는 2칸만 표시해야 하는데 4매스 표시하는 경우도 있었고.그래서 실제로는 감도가 최소한 4-5칸이 나올 수 있었다.☞2010년 아이폰4 안테나바 신호강도 표시 오류 휴대전화를 특정 방법으로 잡으면 수신바가 1칸 이상 감소하는 현상. 특히 검은 띠를 잡으면 4~5칸 떨어진다. 그리고 소프트웨어에서는 2칸만 표시해야 하는데 4칸 표시하는 경우도 있었고. 그래서 실제로는 감도가 최악이어도 4-5칸이 나올 수 있었다.☞ 2013년 스마트 폰 블록, 모듈형 스마트 폰 블록으로 조립하는 스마트 폰.소비자의 반응은 열광적이었지만 이를 현실로 만들지 못 했다.우리는 제품이 오래가지 않고 일반적으로 쉽게 고쳐지지 않는 버려진 사회에 살고 있습니다.스마트 폰이 좋은 예인데, 평균적인 휴대 전화는 2년 이내에 소유자에 의해서 바뀝니다.그런 일이 일어나면 모든 게 그대로 버려졌으며 더 나은 다른 모델로 바뀝니다.폰 브록스의 개념에서 데이브·하ー켄즈은 장비에 대한 이런 단기적인 생각을 바꿀 계획입니다.네덜란드의 디자이너 Hakkens는 Phoneblocks의 개념을 제안했지만 이것은 애플과 삼성 같은 스마트 폰 업체의 현재의 사업 모델에 역행하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현재 일반 소비자는 전화기를 구입했고 그것이 고장 나거나 새로운 모델로 대체되기까지 그것을 사용합니다.그리고 그들은 그것을 팔거나 교환하거나 새로운 핸드폰을 사는데 그것을 쓰레기 통에 버립니다.폰은 이 개념을 간단한 대체 방안으로 분리합니다.Phoneblocks는 모듈식 요소로 구성된 스마트 폰입니다.그러므로 Phoneblocks핸드 세트는 사용자가 선택한 디스플레이 패널, 유저가 선택한 배터리 팩, 유저가 선택한 메모리 모듈 및 기타의 컴포넌트로 구성됩니다.이들은 블록이라고 불리고, 그것들은 모든 개별적인 요소를 함께 연결되는 보편적 기반과 연결됩니다.각 블록은 핀을 통하고 베이스로 설치됐고, 2개의 나사가 모든 것을 제자리에 고정합니다.즉, 1개의 각 컴포넌트가 고장 나면 전체의 컴포넌트를 버리고 처음부터 다시 할 필요 없는 교환할 수 있습니다.마찬가지로, 카메라나 RAM 같은 개별 컴포넌트를 업그레이드하려면 관련 블록을 구입하고 핸드 세트에 내장할 뿐입니다.그 때문에, Hakkens는 당신의 좋아하는 브랜드가 만든 블록을 매매하는 하드웨어용 앱 스토어의 일종인 Blockstore를 제안합니다.Phoneblocks의 가장 중요한 요인은 급속히 증가하는 문제인 전자 폐기물입니다.Phoneblocks는 문제를 직접적으로 해결하는 것은 아니지만(사람들이 여전히 일부의 컴포넌트를 폐기하고 있기 때문)상황을 완화하는 데 확실히 도움이 될 것입니다.재생 가능한 노트북에 대해서도 같은 제안이 몇년 전에 제기되었으나, 사람들은 변화에 저항한 듯 아마 회사가 열이 부족에 책임이 있는 것 같습니다.폰 블록은 현재의 개념에 불과하지만, 전 세계의 소비자로부터 상당한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개념입니다.Hakkens는 현재 Thunderclap에 대한 캠페인을 통해서 Phoneblocks의 개념을 지지할 것임을 사람들에게 요청하며 다음에 포함되는 짧은 비디오에는 이런 노력이 상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안타깝게도, 소비자의 요구는 Phoneblocks를 현실화하기에 충분치 않죠.하드웨어 파트너는 이것이 처음부터 현실로 이행하기 위해서 절대로 필요합니다.그래도 그것은 주목하는 뛰어난 아이디어입니다.☞ 2014년 닌텐도 Wii U타사 대응은 불안정하고 소프트는 없다.기기의 상대적인 성능이 떨어지고 GamePad은 전 세대의 장점인 모션 컨트롤을 훨씬 어렵게 만든다.발매 첫 해에는 좋은 제목이 없고, 일부 제목은 실망했다.그래서 닌텐도는 판매 전망치를 900만대에서 280만대로 수정할 수밖에 없었다.닌텐도의 가정용 콘솔은 2013년 판매 전망을 거의 70%나 하향 수정하고 상황이 더욱 암울하게 보입니다.불안정한 서드 파티의 지원, 소프트웨어 부족, 물리적인 전력에 대한 우려로 시스템은 처음부터 문제에 시달리고 왔습니다.시스템의 문제, 시스템의 현재 상황 및 예상되는 운명을 살펴보고 있는 동안 읽어야 주세요.왜 현재 Wii U가 실패하는지는 거의 수수께끼가 없습니다.꽤 강력한 제목라인 업과 함께, 릴리스 이후 콘솔이 흔들리기 시작했습니다.이 시스템의 원시적 힘에 대한 상당한 우려가 있고 Wii U와 다른 Wii U을 진정으로 분리시킨 것의 하나인 게임 패드의 장점은 모션 컨트롤이 전 세대보다 훨씬 어려운 판매로 밝혀졌습니다.그러나 Wii U가 판매 첫 해에 직면한 최대의 문제는 품질 좋은 제목의 극한 가뭄 했다.발매 기간이 처음으로 초과한 뒤 2013년 상반기에는 필수 제목이 몇가지만 빠졌다.힘든 투쟁입니다.소니와 마이크로 소프트가 그들의 새로운 시스템에 대해서 이야기 몇달 전의 2012년 11월에 새 콘솔을 발표하고 닌텐도가 2013년에 많은 것을 획득한 것은 역력했어요.이 회사는 소비자에게 Wii U가 대성공을 거둔 Wii콘솔의 뛰어난 후계자임을 납득시키고 지평선에 나타난 불가피한 “차세대”시스템의 장점을 칭찬해야 했어요.원시 전력이 모든 것은 아니지만, 소비자가 이미 보유하고 있을 수 있는 6년 전 및 7년 전의 시스템에 버금가는 사양을 갖춘 콘솔에 349미국 달러를 지출하도록 설득하는 것은 쉬운 일은 아니었습니다.그것에 Xbox One과 PS4에 오랫동안 소문이 흐르고 있고, 닌텐도의 과제의 규모가 집중하기 시작했습니다.닌텐도에게 불행히도 이 회사는 또 그들 자신의 도로 블록을 쏟아 내는데 성공했습니다.최대의 잘못이고 아마도 가장 분명한 것은 회사 이름의 선택이었습니다.소비자가 전혀 새로운 시스템의 이름이라기보다는 낡은 시스템의 업데이트처럼 들리는 브랜딩에 혼란하는 것은 놀라운 일은 아니다.이 문제는 닌텐도가 자사의 새로운 시스템을 자랑하는 때 게임 패드에 집중함으로써 더욱 악화했지만 이것은 많은 소비자가 Wii U가 사실은 가정용 콘솔라기보다는 크기가 큰 새로운 핸드 헬드 시스템이라고 믿게 했습니다.또 적어도 여기 영국에서는 회사의 광고 노력이 부피, 톤, 품질 면에서 부족했다.2013년 말 무렵부터 Wii U의 소유자들에게 상황이 좋아졌습니다.일련의 발표 이후 이 시스템의 다가오는 게임라인 업은 훨씬 건강에 보이기 시작했습니다.Super Mario 3D World, Sonic Lost World, Dawkin Kong Country와 같은 제목입니다.트로피컬프리즈,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마리오 카트8은 콘솔의 새로운 시작을 나타냈습니다.안타깝게도, 모든 것이 계획적으로 진행된 것은 아닙니다.몇몇 타이틀이 인상적이 아니라 게임이 지연되고(특히 당나귀 콩), 발매일이 구체화되지 않았습니다.평균 평점 게임과 릴리즈 지연은 드문 일은 아니지만, 시스템이 타사의 신 발매에 크게 의존하는 경우, 모멘텀을 늦출 수 있습니다.또 PS4와 Xbox One의 발매에 너무 가까이, 콘솔 판매에 더 큰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하는 시스템 대형 제목이 다수 발매되었습니다.이런 이슈에 비추어 보면 닌텐도가 이 시스템의 연간 판매 예상치를 야심적인 900만대에서 더 적은 280만대로 줄였다는 소식은 놀랄 일은 아니다.이 시스템은 발매 이후 6백만대 미만의 판매량을 기록하고 시간이 갈수록 판매 모멘텀을 잃고 있습니다.☞ 2017년 폴크스바겐 디젤 게이트 폴크스바겐이 디젤 배기량 테스트를 통과하고 차량의 연료 효율과 엔진 출력을 만족하면서 값싸게 하기 위해서 디젤 배기량 테스트를 할 때만 인위적으로 소프트웨어를 조작해서 오염 물질 배출을 줄인다.실제로 공공 도로는 미국의 매연 기준 40배에 해당하는 매연을 뿜은 사건.1년에 걸친 조사 끝에 캘리포니아 대학 샌 디에이고(UCSD)와 독일의 라·대학·보쿰의 연구 팀은 폴크스바겐이 디젤 배출 가스 검사를 속이기 위해서 사용한 코드를 밝혔습니다.이 발표는 메르세데스의 디젤차에 대한 “사기 및 범죄 광고”의혹에 대한 슈투트가르트 검찰청의 예비 조사와 일치합니다.2015년 9월 폴크스바겐의 디젤 승용차가 실전 테스트에서 비정상적으로 높은 질소 산화물(NOx)배출량을 반환한 사실이 드러나면서”디젤 게이트”로 알려진 배출 가스 부정 행위 사건이 일어났습니다.회사는 이후 일부의 디젤차에 테스트 조건에서 더 나은 배기 가스 배출량을 엔진에 반환할 수 있도록 하는 단순한 “불량 장비”가 장착됐다는 사실을 인정했습니다.그 뒤 그 회사는 미국에서 차를 다시 구입하기 시작하고 세계 다른 곳에서도 자동차를 위한 간단한 해결책을 제안했지만, 부정 행위의 배후에 있는 “패배 장치”가 정확히 어떤 모양을 하는지는 미스터리로 남아 있었습니다.그러나 컴퓨터 과학자들은 답을 제공하기 위해서 VW탑재 컴퓨터의 기본 코드의 복사본을 조사했습니다.그 팀에 따르면 엔진 소리를 제어하는 방법으로 가장한 특정 코드 조각이 “패배 장치”를 작동시키는데 책임이 있다고 합니다.이 코드는 거리, 속도, 휠 위치 등 다양한 조건을 예의 주시하고 있으며 차량이 시험될 때 생산된 조건과 일치할 때 탑재된 컴퓨터는 엔진을 규정된 스카, 틴 쨘 NOx모드로 전환했습니다.이 기술은 방출 시험의 조건이 대중이 이용할 수 있는 상세 정보로서 표준화되기 때문에 효과적이었습니다.그 팀은 시험 중에 피아트 500X에서도 유사한 코드가 발견되었지만, 보다 간단한 어프로치를 채용했다고 합니다.배기 가스 차단 시스템은 엔진을 켠 뒤 26분 40초간 작동하고 이는 대부분의 배기 가스 배출 테스트의 길이를 포함합니다.메르세데스가 클럽에 가입했다구?우리가 2015년 9월에 “패배 장치”를 처음 썼을 때, 폴크스바겐이 배출 가스 시험을 속인 유일한 회사인지 의문이 제기되었습니다.그 결과 VW가 큰 타격을 받았지만 다른 자동차 업체로부터 제기된 의혹은 아직 같은 돌풍을 일으키고 있지 않습니다.그것은 독일의 오늘의 뉴스로 바뀔 가능성이 있습니다.슈투트가르트 검사는 디젤 엔진이 장착된 승용차의 배기 가스 처리 후, 조작 가능성과 관련된 사기 및 범죄 광고 혐의로 인한 다임러 AG의 여러가지 사무실을 압수 수색했습니다.”VW수준의 주장과는 다르지만, 디젤차의 테일 파이프를 떠나기 전 유해 먼지 배출을 포착하기 위해서 처리한 뒤에는 사실이 입증된 경우 초기의 디젤 게이트 스캔들과 유사한 파문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습니다.다임러 AG는 당국과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지만 현재 더 이상 언급할 수 없습니다.☞ 2010년에 3D텔레비전에 나오고 12년이 지났지만 이제 누구도 원치 않는다.영화관에서 아바타의 성공에 자극된 모든 광고와 CES2010 같은 무역 박람회에서 공개된 3D기술의 홍수 뒤 3D텔레비전은 마침내 거실에서 현실이 되고 있습니다.모든 주요 기업은 3D시류에 편승했으며 이들은 소비자를 유혹하기 위해서 많은 소음을 낼 겁니다.다양한 기업이 특정 브랜드의 3D기술을 손질할 때 3D수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어떤 제품이 출시되어 언제 출시되며, 가격은 얼마인지를 살펴봤습니다.파나소닉 파나소닉은 2008년 CEATAC Japan에서 세계 최초의 3D 풀 HD플라스마 홈 시어터 시스템을 발표하며 미국의 유통 회사 베스트 바이와 제휴를 통해서 세계 최초의 풀 HD3D(FHD3D)홈 시어터 시스템의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이 시스템은 50인치 Panasonic VT25플라스마 3D TV, 3D대응의 DMP-BDT350 Blu-ray플레이어와 액티브 셔터 안경의 페어로 구성됩니다.이 소매업자는 3월 10일 맨해튼에 있는 유니언 스퀘어 베스트 바이에서 열리는 발매 이벤트에서 이 시스템을 판매할 예정이며 가까운 장래에 수백개의 베스트 바이 매장에 VT25디스플레이를 설치할 계획입니다.Panasonic의 VT25시리즈는 FHD3D세트에서 왼쪽과 오른쪽 양쪽에 1080p의 풀 해상도를 제공하고 50인치에서 65인치까지 4개의 화면 사이즈로 제공됩니다.이 시스템은 미화 약 3,000달러에 판매된다고 예상되고 50인치 VT25자체의 가격은 미화 약 2,500달러에 판매된다고 예상됩니다.이런 가격은 파나소닉이 최근 발표한 일본의 가격과 비교해서 거의 50%할인된 금액이며, 올해 전 세계에서 3D텔레비전을 100만대 팔겠다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하여 고안되었습니다.또 3D대응 텔레비전의 가격이 일반 소비자의 손이 닿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이는 차세대 기술의 도입에서는 좀처럼 볼 수 없는 것입니다.텔레비전 업체가 새로운 시설을 만드는 대신 기존의 제조 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 가격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한편 3D는 확실히 화제를 부르고 있습니다.한편, 사람들의 거실에는 그리 오래 된 것이 아니라 아주 많은 텔레비전이 있습니다.물론 좋든 싫든 관계 없이 우리는 버려진 사회입니다.그러나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몇년 전 대형 화면 HDTV를 기꺼이 폐기할 수 있습니까?3D를 집에 가서 돈을 낭비할 수 있는 돈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블루 레이사의 수정본이 얼마나 많은지를 알아보는 것도 고려해야 할 단점이 있습니다.우리 속에서 좀 더 신중한 사람들은 제2세대가 될 때까지 기다릴지도 모르지만, 이들의 세트를 집에 넣기 위한 추진은 틀림없이 계속되고 3D텔레비전은 여기에 남아 있습니다.☞ 2015년 구글 글래스 프로젝트 Drop정말 멋진 생각으로 등장했지만 소비자용 제품이 나오기는 못 했다.2012년에 처음 만난 이후 구글 글래스 만큼 주목을 받거나, 헤드 라인을 장식하는 소비자 기구는 거의 없었습니다익스플로러 에디션은 대단한 판매량에서는 않았지만 최근 몇년간 웨어러블 기기의 부상, 스마트 폰의 진화, 구글의 광범위한 야망을 모두 고가의 미래 지향적인 하나의 기기로 구현하고 주요 기술적인 화제가 되었습니다.그러나 이제는 구글 글래스 익스플로러 프로그램은 공식에 죽었습니다.유리는 판매되지 않고 비공개로 판매되고 있어”재기동”이나 “리셋”이라는 말이 이 디바이스에 대해서 속삭이고 있습니다.구글은 “그들이 준비되면 잔의 미래 버전을 보게 될 것”과 약속하지만 외부 사람들은 이 개념이 다시 부상할 것이라고 그리 낙관하지 않습니다.Google Glass가 기록적인 판매량을 기록하지 못한 이유를 대기 때문에 생각을 많이 필요는 없습니다.그것은 항상 실험적인 베타 제품으로 마케팅되어 왔습니다.터무니없이 비쌌어요.그리고 착용하는 게 어색하고 소외감을 느꼈습니다.1,500달러의 첨단 사양으로 거리를 걷다 보면 전혀 자의식이 없더라도 대화 내용에 주의를 기울여척 하면서 언제든지 비디오 녹음을 시작하거나 페이스북의 통지를 확인할 수 있는 능력에서 주위 사람들을 긴장시킬 가능성이 높습니다.구글이 이번에는 새집 CEO인 토니·하데루의 지도 아래, 대중의 시선에서 멀리 떨어진 글래스에 대해서 한발 물러서서 다시 보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만약 우리가 이 장치를 다시 보지 못하면 놀라운 것은 우리가 2015년에 그것을 채택할 준비가 되지 않더라도 Glass가 가진 모든 문제점의 뒤에는 미래 기술에 대한 과감한 비전 있다는 것입니다.Google Glass 2.0의 여러분 중에서 어른은 휴대 전화가 주류에 들어가기 전에 있던 논쟁을 겪고 있다고 생각합니다.왜 사람들은 언제 어디서나 그들 자신과 접촉하기를 바라나요?최초의 휴대 전화는 잔처럼 못생겨서 고가에서 사용하기 쉬웠습니다.그러나 해가 갈수록(특히 2007년이 뜨면서), 이들 장치의 장점은 다른어떤 우려보다 훨씬 커졌습니다.스마트 폰과 구글 글래스는 매우 다른 제품입니다만, 여전히 기술이 발전하면서 우리가 그것을 받아들이도록 진화하는 방법의 일례입니다.Google의 Glass홍보 비디오에는 여전히 몇가지 설득력 있는 아이디어가 있습니다.사진이나 비디오를 핸즈 프리에서 촬영하거나 스키 슬로프를 내려가거나 보는 내용을 곧바로 번역하거나 할 수 있습니다.Google Glass를 착용한 사람들로 가득한 음악 공연은 무서운 생각처럼 들릴지 모르겠지만 적어도 수십명의 사람들이 그들의 빛나는 스마트 폰을 높게 잡는 광경에 의해서 여러분의 시야가 파괴된 것은 없죠.구글 글래스를 둘러싼 이슈는 구글 글래스가 하는 일이나 작동 방식과 관련이 있는 것이 아니라 구글 글래스에 대한 우리의 태도와 관련이 있습니다.구글이 해결될 문제입니까?쉽지는 않겠지만 불가능하지 않아요.현재 웨어러블이 가벼워지고 눈에 띄지 않고, 눈에 안 띄는 경향이 나오고 있습니다.예를 들면, 스마트 콘택트 렌즈를 사용한 Google의 작업을 보면 Glass 2.0이 초판보다 훨씬 세련되어 보이는 것으로 나타납니다.우리는 모두 미니 컴퓨터를 주머니에 넣고 다니는 것에 익숙해졌습니다.그래서 아마 우리는 미니 컴퓨터를 얼굴에 붙임에 익숙해질 수 있을 거에요.시간이 주어지면(특히 오늘보다 훨씬”미니”의 경우).구글의 한 방법은 특정 사용 사례와 상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있는 가능성이 높습니다.의사, 스튜어디스, 택시 운전사가 잔을 이용한다는 생각은 헤드셋을 쓴 채 여러분의 건너 편에 앉아 있는 사람보다 훨씬 불편하지 않습니다.좌석 배치도, 창고 배치, 교육 시연 등을 위한 이런 산업적 용도는 Google Glass가 발판을 마련 할 뿐 없는 일회성 이벤트(자전거 또는 스카이 다이빙 때문에 Glass를 입고 저녁상을 둘러싸고 벗는 것)을 제공합니다.소니의 스마트 아이 잔, 마이크로 소프트의 호로 렌즈, 오큐라스리후토 같은 유사한 기술이 계속 발전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구글 글래스에 대해서 잠시 들을 수 없어서도 놀라지 마세요.Google은 초기에 기발한 아이디어를 일상 생활의 일부에 실적이 있다(세계적인 거리 사진 촬영에서 자동 운전 차에 이르기까지) 충분한 시간과 자원을 생각하면 Glass 같은 트릭을 사용하는 업체에 맞서기는 어렵죠.짧은 수명 사이에 기기가 향상된 방법을 보고5년 또는 10년간 더 많은 것을 추정하고 보면 갑자기 Glass가 더 매력적으로 보입니다.원본 출처:newatlas.com’fails-biggest-technology-flops’더 많은 아티클이 신경 쓰이시는 분은 Bb7942의 블로그 사용증을 참고 하세요.블로그의 취급 설명서 for Bb7942(60%업데이트 진행 중_2022.04.10)1)미래의 준비. 공부합시다2. 인포메이션 그래픽을 통한 세상의 배움 3. 삶에 도움이 되는 정책 집 4. 애플(Apple)을 떼지 않나!!!blog.naver.com위의 아티클은 아래의 카 뷰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http://pf.kakao.com/_xgzxlubBB7942휴식처_함께 성장합시다.삶에 도움 자료가 축적된 공간 pf.kakao.com* 카뷰 친구추가하신분 댓글에 친구추가번호와 링크 남겨주시면 맞추겠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