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자궁축농증과 강아지췌장염 병발 / 수원24시동물병원 수원동물병원 화성24시동물병원 봉담24시동물병원 안산24시동물병원 평택 24시동물병원

수원24시 바른동물의료센터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금곡로 213 딜라이트타워 2층

수원24시 동물병원 바른동물의료센터 11세 암컷 치와는 숨이 차는 증상, 설사 식욕 부진으로 내원하였습니다. 신체검사 당시 외음부에 종창이 확인됐고 농성 삼출물이 나왔습니다. 배는 빵빵하고 중성화되지 않은 아이이기 때문에 자궁축농증을 첫 번째 감별진단 목록으로 보고 진단을 시작했습니다.

자궁에 보이는 부분의 확장이 X선상에서 확인되었습니다. X선 사진만으로 거의 자궁축농증이 확인되었는데, 다른 질병은 없는지 몸 상태를 평가하기 위해 혈액 검사를 실시했습니다.

오히려 백혈구가 낮고 염증 수치, 혈전 수치, 간 수치 등은 상승 상황입니다.

이런 경우 백혈구는 당연히 높아져야 하는데 오랫동안 염증이 지속되면 백혈구가 고갈되면서 패혈증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이는 패혈증으로 발전하기 직전 내원한 것으로 보입니다. 패혈증은 세균이 혈관 내에서 발견되는 상태로 감염이 전신으로 퍼지는 단계이며 사망률이 매우 높은 상태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 췌장염 키트에서 양성이 나옵니다. 아마 설사의 원인은 췌장염이라고 생각됩니다.

췌장염 키트에서 왼쪽보다 오른쪽이 더 진하게 확인됩니다.

**이것은 자궁축농증과 췌장염이 동시에 있는 환자입니다. 그래서 두 가지 치료를 동시에 해야 하는데 아무래도 췌장염에서 마취는 불리한 요소이긴 하지만 자궁축농증은 해결이 돼야 방법이 있기 때문에 먼저 수술을 했습니다.

자궁축농증 수술은 잘 되었어요. 수술 후 본격적으로 췌장염 치료를 진행하며 췌장염은 protease in hibitor, 통증조절, 적당한 영양공급 및 수액공급, 2차 감염통제, 혈전관리 등을 통해 치료하게 됩니다. **는 수술후 3일동안 입원했다가 퇴원했고 지금은 밥도 잘먹고 잘지내고 있는 상태입니다.

혈전 수치와 염증 수치가 떨어지는 모습은 일주일 뒤 췌장염 수치와 염증 수치 확인을 통해 추적 관찰할 예정입니다. 자궁축농증이 발견되었다고 해서 다른 기저질환이 있는지 확인해 보지 않으면 치료가 어려워지는 상황이 되었을지도 모르는 경우입니다.따라서 기본 스크리닝 검사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생각하며 본 게시물을 올려봅니다.posted by 박근보수원24시 바른동물의료센터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금곡로 213 딜라이트타워 2층수원24시 바른동물의료센터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금곡로 213 딜라이트타워 2층수원24시 바른동물의료센터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금곡로 213 딜라이트타워 2층

error: Content is protected !!